◈ 통미봉남(通美封南)에 관하여

◈ 통미봉남(通美封南)에 관하여  자, 흑백논리가 아닌 이성적으로 따져 보자!(그리고 빨*갱이라며 흥분하지말고 한 번 따져 보자.) 통미봉남(通美封南)이란 말은 북한이 김대중이전까지 취해온 정책으로미국과는 통하게 하고 남한과는 대화를 봉쇄하는 정책이었다. 그 이유가 남한은 미국의 하수인이로 미국이 시키는 대로 무조건 따라가는 나라라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그리하여 남한과는 독자적으로 어떤 합의도 이루어 놓아도미국이 반대를 하면 다 무산되고 또한 남한이 아무리 반대를 해도미국과 합의를 한 사항은 남한이 무조건 따라 온다는 것이었다.그런 인식하에 남한은 배제하고 미국과만 대화를 하려고 한 것이다.그럼 위의 인식이 맞는가??  한국은 미국이 월남전 파병을 요청하면 무조건 파병을 하고,이라크에 파병을 해 달라고 하면 무조건 파병을 한다.또 김신조 등 북한 특공대가 청와대 공격을 목표로 침투한 것에대한 대응으로 박정희가 북한에 특공대를 보내고자 했으나 미국의 반대로 무산되고또 클린턴 시절에는 한국은 완전히 배제한 채 북미조약을 맺었고그에 따라 남한은 끽소리 않고 32억달라라는 천문학적인 경수로대금(북한지원)을 떠 안았다. 완전 덤터기를 쓴 것이다….  (이 때 조중동은 퍼주기라고 전혀 흥분하지 않았다.따라서 국민들도 조용했다.. 애비의 나라 미국이 하는 것이니 자식이 무조건 따라가야 한다고도 생각했을까??)  이러니 북한이 복잡하게 남한을 끼어 주려고 하겠는가?  김대중정권에 들어와서부터 달라지기 시작했다.김대중은 북한을 진심으로 동반자로 인정해 주기시작했기 때문이었다.무엇보다도 빨갱이도 인간이라는 인류 보편적인 가치를 인정한 인물이기에..(이로 인해 친일파신문과 그에 같은 집단이 한나라당으로부터 공격을 엄청 받았다)  북한은 김대중정권의 진정성을 받아들이면서 남북간 비방이 사라지고남북간 왕래가 이어지고, 남북간 교류가 이어지고,금강산 관광이 이루어지고, 이산가족들이 만나고…노무현정권에 들어 더욱 발전되어 도로.철도 개통이 된 것이다.한나라당은 변화.발전이 없었다고 주장하지만 천지가 개벽할 정도의 발전이다. (*조중동에 속아 퍼주기 퍼주기 흥분하지 마시기 바란다.퍼주기라면 우리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서독이 동독에 퍼 주었다-그 결과 통일!)  그리하여 남북문제에 남한의 개입할 여지가 생기게 되고남한의 이익을 대변할 공간이 생기게 된 것이다.6자회담에 한국역사상 처음으로 당당하게 끼게 되었고 북한지원도 6자가 공평하게 한다는 수준까지 이르게 되었다.지금까지 남한은 회담에 끼어 보지도 못하고덤터기만 썼던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형국으로 발전했다.  **부모가 재산을 모으기는 어려워도 못난 아들이 까먹는 데는 금방이다남북간에 10년 동안 신뢰를 쌓는 것은 정말 쉬운 것이 아니었다.그러나 이명박이 들어와 그것들을 까 먹는 데는 단 1달도 걸리지 않았다.이제 북한이 다시 통미봉남(通美封南)정책을 취하려고 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에게 무슨 이득이 되나?북한을 비하하고 무시하고 깔아뭉개고 우리가 얻는 것이 무엇인가?이것이 실용외교인가?
 세상만사가 그러하듯 상대방 주장도 듣고, 상대방의 입장도 생각하고, 상대방의 자존심도 세워주는,그런 자세가 아니면 남북문제도 해결이 요원하다!
 (입만 열면 빨*갱이란 말을 하지 말고 한 번 잘 생각해보기 바란다!)  =====================================*조중동은 그나마 중학교 3학년 수준에 머물러 있던 한국 사회를 중학교 2학년 수준으로 떨어지게 만들었다. 조중동, 그게 어디 신문인가? -조순 (전 부총리. 서울시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