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존스 미국 시장 분위기

전 세계 주식시장이 하락한 가운데 다우선물은 1.2%의 하락세를 기록 중이다. 웰스파고는 9.5% 하락하면서 미국 개장전 주가 하락을 이끌고 있다. 연준이 웰스파고 크기를 제한하기 위한 행동을 취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웰스 파고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올해 시작과 함께 랠리를 거듭했던 뉴욕증시는 지난 주부터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금요일에 발표된 미국의 고용지표가 인플레이션 상승과 이후 금융정책 긴축에 대한 우려를 높이는 상황이다.

▲ Wells Fargo(WFC): 미 연준은 동사의 판매 관행 이슈가 광범위함을 지적하면서, 동사에 대한 제재를 강화했다. Wells Fargo는 이사진 교체가 예정되어 있다. 프리마켓에서 6.98% 하락하고 있다.

▲ Broadcom(AVGO): Qualcomm에 대한 인수가를 주당 60달러에서 82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프리마켓에서 1.37% 상승 중이다.

▲ Boeing(BA): 캐나다 Bombardier와의 분쟁으로 인해 캐나다 당국과의 관계가 악화되었지만, 여전히 캐나다의 전투기 도입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마켓에서 1.26% 하락하고 있다.

▲ Equifax(EFX): 동사의 자료유출 문제에 대한 조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Apple(AAPL): Apple Music 서비스가 경쟁업체 Spotify보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오는 여름에는 사용자 수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프리마켓에서 1.15% 하락 중이다.

▲ Amazon(AMZN): 프랑스와의 세금 관련 분쟁이 합의로 종료되었다. 정확한 합의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프리마켓에서 1.93% 하락 중이다.

▲ Pfizer(PFE): 동사 소비자 사업부에 대해 인수를 제안한 기업은 GlaxoSmithKline과 Reckitt Benckiser 둘뿐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업부의 가치는 150억~200억 달러로 추산되고 있다. 프리마켓에서 0.87% 하락하고 있다.

▲ Lowe’s(LOW): Jefferies는 동사가 향후 5년간 순이익이 5배로 성장할 수 있다고 보고,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프리마켓에서 -0.07%를 기록 중이다.

▲ Charter Communications(CHTR): Wells Fargo는 경쟁 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동사 경영진이 턴어라운드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을 outperform으로 상향 조정했다. 프리마켓에서 0.49% 하락 중이다.

▲ Church & Dwight(CHD):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으며, 분기 배당도 14% 인상했다. 프리마켓에서 0.30% 하락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