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작통권 환수에 콧방귀도 안뀐다

작통권 환수해도 미국 절대로 주한미군 철수 안한다. 아니 못한다.
오히려 작통권 환수는 한국을 상대로 한 아주 큰 무기수출 기회가 된다.

우선 작통권환수와 주한미군 철수를 놓고 미국의 실익을 비교해보자.
작통권환수는 유사시 한국 국군의 전투지휘권을 돌려주는 것이 요점이 되겠다. 유사시 한국군의 지휘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는 있겠으나, 모두 헐리우드 영화를 통하여 숙지하였다시피 주한미군의 실질적 작전수행은 상당한 자율권(지꼴리는대로 할수 있는)이 주어지겠다. 고로 작통권 환수해도 큰 문제없겠다.

그러나, 주한미군 철수는 이거 대단한 사건 되겠다. 일부 몰지각스런 분들은 미국이 주한미군을 철수해도 일본이 있으므로 미국은 아쉬울 것 없이 우리만 손해라고 나불대시는데.. 무지의 극치라고 아니할 수 없다.

한국에 군사 거점을 두고 있는것과 섬나라 일본에 군사 거점을 두는 것은 천양지차 되겠다. 한국은 어찌되었던 대륙에 붙어있으며, 전략폭격기가 중국의 대다수 주요지점을 커버할수 있는 전략적 지역이다.
일본은 전략적으로 후방지원에나 쓸모있을 뿐이다.

만약 미국이 한국과 분쟁을 하게 되거나, 중국, 러시아등이 한반도를 먹어버리는 사태가 일어나면 일본을 기점으로 하는 미국의 대응은 한계에 봉착하게 된다.
한반도의 상실은 일본으로서도 결코 반갑지 않은 사태가 될꺼다.

그런 전략적 이점 이외에도 미군은 절대 한국에서 주한미군을 철수 못한다. 아니 안한다.
완전 미국 입맛대로 작성된 SOFA와 미국이라면 환장하고 몸이라도 내어줄 각오가 된 수많은 숭미주의자들이 미군을 위해서라면 발벗고 나서서 도와주고 방패까지 해주는데 왜 떠나겠는가?
그깟 전투기 사격장 없어서 철수한다고? 눈가리고 아웅을 해라!

미국이 아시아에서의 영향력을 아주 포기한다면 주한미군 철수할거이고, 주한미군의 주력인 전투비행단 역시 철수하게되겠지만, 미국이 미쳤다고 아시아를 포기하겠는가?
고로, 주한 미군 철수를 언급하는 것은 한국의 숭미주의자들 애태워서 지들 입장 유리하게 만들고자 하는 눈에 보이는 뻘짓일 뿐이다.
작통권 환수하면 나라 말아 먹게 된다고 지레질겁하고 생난장을 치시는 분들 이성을 찾기 바란다. 현실을 보란 말이다.

미국 입장에서 작통권 환수는 아주 좋은 무기 및 장비 수출 기회 되겠다. 한국이 독자적인 작전 통수권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열라 많은 무기와 장비가 필요하겠다.
50년을 미국에게 지휘 받아왔으니 써오던 것도 대부분 미제 장비나 무기 되겠다. 물론 작통권환수 받고 필요한 장비, 무기 모두 미국제품 위주로 진행될것이니 미국이야 절대 환영할 일이다.
작통권환수 쌍수들고 반대하는 사람들아 조심해라.. 큰 비즈니스 놓치게 될지도 모를 미국 거대 무기업자의 자객이 찾아올지도 모른다. 알긋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