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속의 황우석은 있다…..????????????????????

윗글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한국인에 대한 긍지는 아주 중요하고 멋진일이라 생각합니다.
저역시 현재 외국에 있고, 언제나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지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더 시야를 넓히고 개방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쓰신분이 말씀하셨듯이 외국에서 한국 브랜드를 종종 접할 수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주로 우리는 단지 우리가 한국인이기에, 특히 우리나라와 연관된 것들만을 좋은쪽으로만 생각하려고 하는건 아닌가하는 의문이 듭니다.

물론 황우석박사는 그의 분야에서 큰 업적을 이루어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중에도 그만한 업적을 이루어낸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큰 성과를 이루어 낸 본받을만한 외국인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을까요… 단지 우리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조금은 과장되게 떠받치고는 있지 않은지… 예를들어 글쓰신분은 바이오 메디칼쪽을 공부하시기에 주위에 황우석박사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더러 있다는건 어쩌면 당연한 건지도 모릅니다.

또 아까 말씀드렸다싶이 삼성이나 엘지같은 우리나라의 브랜드들을 외국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죠. “역시 우리나라 기업이다!” 라고 많은 분들이 감탄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도 갈길이 멉니다.

예를들어 현재 우리나라 휴대전화의 주요부품중 많은 것들이 일본등 외국산 부품들입니다. 휴대전화를 천원어치를 팔았다면 그중 400원은 고스란히 외국기업에게로 나간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그렇다 하더라고 세계 휴대전화 시장을 점점 장악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이 훌륭한것만큼은 사실이겠지만, 우리는 반대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즉어떤 외국 회사가 세계 휴대전화 시장을 거의 장악했다고 합시다..,
우리가 그 회사의 휴대전화의 핵심기술과 부품을 제공한다고 한다면 그것 역시 우리는 훌륭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얘기를 해볼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외국에 비해 비교적 외국자동차들을 보기가 힘듭니다. 물론 엄청난 세금에 의한 비싼 가격이 주요원인 이겠지요. 그렇지만 다른 여러 나라에서는 자기나라 자동차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자동차들을 쉽사리 접할 수 있습니다. 과연 우리나라에서 외국자동차를 직접 몰아보고 우리나라 자동차의 품질과 꼼꼼히 비교해본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만약 수입자동차들의 가격이 현저히 내려가서 우리나라 자동차들과 가격이 비슷해진다면 여러분은 어떤 자동차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외국에서도 우리나라 자동차를 심심찮게 볼 수 있는게 사실이지만…….
그 이유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가격대비 성능”이 좋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을것입니다. ‘
저는 차라리 우리나라 자동차들이 외국에서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품질이 정말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좋은차’ 라고 인식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것이야말로 더욱 자랑스럽다고 할 수 있겠죠. 도요타 등,,, 굳이 예를들지 않아도 여러분 모두가 잘 아실 것입니다…

반도체 메모리칩,, 휴대전화,, 많이 팔고는 있지만 과연 언제쯤 우리 기업들이
인텔을 쫓아갈 수 있을까요? 몇 만원하는 부품들말고 정말 수익이 많고 세계 최고를 자부하는 수익이 많은 상품말입니다..저는 그런 것들을 기대해봅니다.
예를들어 아이리버가 획기적이었지만 아이팟을 능가하려면
근본적인 이미지부터 달라야 할 것처럼요…

저는 우리가 좀더 시야를 넓히고 객관적인 안목을 갖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것의 자부심도 좋지만, 더 나은것들을 찾아보고, 인정하고 또 그것들을 능가하기 위한 노력이야말로 우리 기업들이, 또 나아가 우리나라가
진정 발전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